homenext협회활동next회원활동next포토

포토

 
제목 비서의 날 참가 후기입니다.
작성자
작성일자 2015-04-28
안녕하십니까, 용인송담대학교 비서경영과 14학번 권소영입니다.

2015년 4월 24일 금요일 , 비서협회에서 주관하는 비서의 날 행사에 참가하였습니다.

행사는 더 리버사이드호텔 7층 콘서트홀에서 오후 7시부터 진행되었습니다.

콘서트홀로 들어서기 전, 입구에서 안내해주시는 분들의 안내를 받아 데스크에서 명찰을 받고, 화장품 선물을 받았습니다.

 

행사 시작보다 30분 정도 일찍 도착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인원이 있었습니다.


먼저 행사 시작전에 현재 비서직에 종사하시는 분들께 궁금한 점을 적는 시간이 있었는데 저는 1년 6개월차, 4년차, 10년차 비서직에 종사하시는 분들께 각각 한가지씩 질문을 하였습니다.

 


행사는 1부와 2부가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1부는 시작을 알리는 멘트와 함께 비서에 대한 타인과 지인들의 생각이 담긴 오프닝 영상과 비서의 날에 대한 의미를 소개해주시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한국비서협회 이민경 회장님께서 개회사를 해주셨습니다.

 

다음으로 진행된 순서는 비서의 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라고 불리는 베스트리더와 베스트비서의 시상식이였습니다.


위의 사진은 올해의 베스트리더로 선정되신 콘래드 서울 호텔의 닐스 아르네 슈로더 총지배인님께서 시상하시는 모습입니다.
총지배인님의 시상 후, 콘래드 서울 호텔 직원분들의 축하 메시지가 담긴 영상이 나왔습니다. 영상을 보는 내내 괜히 베스트리더가 아니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여러 행사 일정 중에서 이 시간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1부의 마지막 순서인 건배제의와 케이크커팅을 간단히 하고, 식사시간이 주어졌습니다. 

행사의 2부는 식사를 마치고, 9시 30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개그콘서트에 출연하는 여러 개그맨들의 축하영상을 시작으로,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제스퍼 조의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축하공연 후, 행사 시작 전에 붙여놓았던 비서직에 대해 궁금한 점을 비서분들이 직접 추첨해서 상품을 받고, 답변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행사 시간이 많이 지연되어서 답변을 듣는 시간이 짧았던 것이 아쉬웠습니다.
그 다음으로, 이구동성 게임과 행운권 추첨번호를 통해 선물 받는 시간을 마지막으로 2부의 행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모든 행사 일정이 종료 되고 행사에 참가하신 분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처음 참가하는 비서의 날 행사에서 많은 학교의 비서학과 학생들을 만나고,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비서라는 직업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도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서 잘 알 수 있었습니다.
행사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해주신 준비팀분들, 스탭분들, 무엇보다 비서경영과의 의전동아리 학생들과 인턴을 하시는 선배님들께 감사하다는 인사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2782
다운로드수 0